본문 바로가기

SNS마케팅/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IGTV란? 업로드하는 방법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마케팅백과입니다. 인스타그램에는 동영상과 다른 IGTV라는 것이 있는데요. 인스타그램 동영상과 차이가 있습니다. 그 차이점과 인스타그램 IGTV로 업로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웹 모바일 사용자들이 동영상을 소비, 생산하게 되면서 동영상 플랫폼으로 소통하는 행위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유튜브나 틱톡 플랫폼이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인스타그램 시스템에는 이런 요구에 맞출 수 있는 동영상 시스템이 미비한 상황이였습니다. 기존 인스타그램 피드에 업로드할 수 있는 동영상은 1분이내로 매우 짧으며, 동영상 비율, 동영상 정지 기능이나 동영상 댓글 등의 기본적인 기능들이 미비한 상태였기 때문입니다. 인스타그램은 원래 처음 목적이 사진을 보정하고 편집하여 예술적인 사진 작품을 공유하면서 커진 경우이기 때문입니다. 그 당시에는 카메라가 보편화됨에 따라 사진 보정과 사진 공유에 대한 요구가 높았거든요. 즉, 사진에 특화된 플랫폼이기 때문입니다. 

 

동영상에 대한 요구가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기존 고객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동영상 플랫폼을 강화해야만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인스타그램 IGTV라는 것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위 표에 보시는 것과 같이 인스타그램 IGTV는 웹에서 업로드할 경우 1시간까지 동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으며, 비율도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동영상 댓글, 좋아요 기능 등 기본적인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즉, 인스타그램 내의 유튜브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단, 아쉬운 점도 있습니다.

유튜브가 활성화된 이유는 유튜브에서 크리에이터들이 자신만의 컨텐츠를 업로드하면, 조회수와 구독자 수, 인기도에 따라 광고가 자동으로 붙어 수익을 창출할 수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이런 이유로 크리에이터들이 자발적으로 다양하고 많은 고퀄리티의 동영상을 업로드한 것인데요. 인스타그램 IGTV의 경우, 크리에이터에게 주어지는 수익이 없습니다. 그리고 외부에서 검색했을 때 노출이 되지 않고요. ( 모바일 어플 기반이기 때문에 인스타그램 어플 내에서만 검색 노출이 가능합니다 ) 인스타그램 동영상이 활성화 되기 위해서는 크리에이터들이 받는 이익이 생겨야 하지 않나하는 생각이 듭니다.

 

단, 인스타그램을 활용하여 제품 판매를 목적으로 홍보하는 사업체에게 좋은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강력한 장점들이 있습니다. 

 

출처: 인스타그램

첫번째로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형태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인데요. 세로 동영상 화면도 시원하게 느껴지고요. 단순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확실히 편리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작가들에게는 작품을 소개하고 노출할 수 있는 채널이 확장되었다는 점입니다. 작가 자신의 브랜드를 더욱 잘 알릴 수 있겠지요. 

그리고 브랜드를 운영하는 사업자나 제품을 판매하는 인플루언서는 인스타그램내에서 피드를 통해 제공하기 힘들었던 내용을 동영상으로 자세히 보여주고 소통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피드 내용을 보완하는 내용으로 사용할 수 있지요. 그리고 동영상 소통을 통해 팬층과 더욱 두터운 관계를 쌓을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사용자라면, 인스타그램 IGTV를 동해 어플에서 동영상 기능이 강화되었다는 점은 동영상 볼거리가 많아져서 반가운 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도 인스타그램은 동영상 시대에 살아남기 위해 IGTV를 강화하고자 하는 움직임이 보입니다. 앞으로 인스타그램이 동영상에서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각화할 지 기대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인스타그램 IGTV 업로드하는 방법

 

인스타그램 어플 사용 시 

▲ 1. 인스타그램 어플에서 오른쪽 상단에 IGTV아이콘을 클릭하세요. 

 

 

▲ 2. 오른쪽 상단에 플러스 버튼을 클릭하세요. 1분 이상 긴 동영상만 선택 가능합니다. 1분이상 긴 동영상을 내 앨범에서 선택하세요. 

 

▲ 3. 커버 이미지를 선택하고, 제목과 설명을 추가하여 업로드합니다.

 


인스타그램 IGTV 어플 사용 시

▲ 1. 인스타그램 IGTV를 다운로드해 주세요. 인스타그램 아이디로 자동 연결 로그인 해 주세요. 

 

▲ 2. 인스타그램 어플 하단에 피드 업로드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 3. 1분 이상의 동영상을 업로드한 경우, 위와 같은 버튼이 생성됩니다. 긴 동영상을 선택하세요. ( 1분 이하의 짧은 동영상을 선택한 경우, 자동으로 시간이 잘려 IGTV가 아닌 인스타그램 피드에 업로드 됩니다. ) 

 

 

▲ 4. 커버 이미지를 선택하고 제목과 설명을 추가하여 업로드하면 완성! 

 

인스타그램 웹 (instagram.com) 사용 시

IGTV는 피드와 달리 웹에서도 업로드 가능합니다. 어플에서 업로드하는 경우에는 15분까지로 제한이 되어있는데요. 웹에서 업로드하는 경우 60분 길이까지 가능합니다. 

 

▲ 1. 인스타그램 웹(instagram.com)에 접속하여 로그인합니다. 

 

▲ 2. 인스타그램 내 프로필에 접속합니다. 

 

▲ 3. IGTV 탭을 클릭하면 파란색의 업로드 부분이 있습니다. 

▲ 4. 제목과 설명을 추가하여 게시를 클릭합니다. 

 


[SNS마케팅/인스타그램] - 인스타그램 사진 저장 다운로드 받는 쉬운 방법

 

인스타그램 사진 저장 다운로드 받는 쉬운 방법

안녕하세요 마케팅백과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스타그램 사진을 고화질로 저장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사진을 소장하고 싶거나, 포스팅에 참고 사진을 사용할 때,..

marketstory24.tistory.com

[SNS마케팅/인스타그램] - 인스타그램 스토리 설문조사 투표기능 활용방법

 

인스타그램 스토리 설문조사 투표기능 활용방법

인스타그램으로 원하는 성과를 얻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 마케팅요소는 바로 '소통'입니다. 그래서 인스타그램을 잘 운영하는 기업이나 크리에이터들을 보면 인스타그램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여, 고객과 사용자들..

marketstory24.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