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마케팅/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스토리 라이브, 만들기, 일반 기능 정리

728x90
반응형

인스타그램 스토리에는 다양한 기능들이 있어서 활용도가 굉장히 높습니다. 현재 있는 기능은 라이브, 만들기, 일반, 부메랑, 레이아웃, 슈퍼줌, 핸즈프리 총 7가지 기능이 있는데요. 기능이 굉장히 많죠? 지금도 기능이 많지만, 종종 업데이트되어서 새로운 기능들이 계속 추가됩니다. 이런 다양한 기능들은 처음에는 헷갈릴 수 있지만, 사용법을 알고나면 정말 유용합니다. 그래서 인스타그램을 자주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있는 기능들 중에서 라이브, 만들기, 일반 기능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기능 : 라이브, 만들기, 일반>

 

아직 인스타그램 스토리가 뭔지 모르신다면,

인스타그램 스토리와 피드의 차이점을 알고 싶다면 아래 포스팅을 클릭해보세요

스토리와 피드 차이점을 알고 기능을 보셔야 이해가 쉽습니다 ^^

[SNS마케팅 운영법/인스타그램] - 인스타그램 스토리 피드 차이점 정리

 

1. 인스타그램 스토리 라이브 기능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있는 라이브 기능은 말 그대로 라이브 방송을 하는 곳입니다.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면 스토리 영역에 라이브 방송중이라는 아이콘이 떠서 인스타그램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 클릭하여 시청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 분들은 실시간 이벤트를 진행할 수도 있고, 연예인이나 인플루언서는 팬미팅을 할 수 있습니다. 고객과 팬과의 소통을 할 수 있는 곳이라서 인기가 많습니다. 단, 라이브 방송을 하기 전에 라이브 방송 일정을 미리 알려준다면 더 많은 시청자를 만날 수 있겠지요.

 

 

 

2. 인스타그램 스토리 만들기 기능

인스타그램 스토리 만들기 기능은 정말 활용도가 높은 기능입니다. 말 그대로 글과 스티커를 사용해서 컨텐츠를 만들 수 있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사진없이 컬러가 있는 배경에 글씨를 쓸 수 있고, 내 사진을 앨범에서 불러와서 사진 위에 글씨와 스티커로 꾸밀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생일축하, 질문, 투표, 카운트다운 등 다양한 카드폼을 활용해서 고객과 소통하는 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3. 인스타그램 스토리 일반 기능

일반 기능은 사진이나 영상을 촬영하여 업로드하거나, 내 앨범에 있는 사진이나 영상을 가져와서 업로드할 경우에 사용합니다. 

1) 사진이나 영상을 촬영하여 업로드할 경우

- 사진 촬영 : 한 번 클릭

- 영상 촬영 : 꾹~ 누른 상태, 손을 떼면 영상 촬영이 끝납니다

- 배경에 효과를 넣는 기능도 있습니다.

 

2) 내 앨범에서 가져오기

- 왼쪽 하단에 사각형 클릭

- 없으면, 아래에서 위로 손으로 쭉 드래그해 보세요 앨범이 나옵니다.

- 앨범에서 사진을 가져올 경우, 여러장 사진을 한꺼번에 올릴 수 있습니다. 만약, 만들기탭에서 앨범을 클릭하면 여러장 불러올 수 없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스타그램 스토리 기능 중에 라이브, 만들기, 일반 기능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부메랑 기능을 정리해 보도록 할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