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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마케팅/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스토리 설문조사 투표기능 활용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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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으로 원하는 성과를 얻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 마케팅요소는 바로 '소통'입니다. 그래서 인스타그램을 잘 운영하는 기업이나 크리에이터들을 보면 인스타그램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여, 고객과 사용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데요. 인스타그램 스토리 설문조사와 투표기능도 그 중 하나입니다. 고객의 참여를 유도하는 데 큰 역할을 하는 스토리 기능인 설문조사과 투표를 활용하는 방법을 포스팅하도록 할게요. 

 

설문을 등록하기 전에 알아둘 것

(1) 인스타그램 설문조사, 투표기능은 24시간이 지나면 사라집니다. 만약 콘텐츠를 저장하길 원하시면, 반드시 자동저장으로 설정을 해 주세요. 만약 투표기능이 계속 활성화되기를 원하시면 하이라이터로 등록해주세요.

(2) 설문조사 투표기능은 2가지 선택지만 제공합니다

(3) 스토리를 한 번 올릴 때, 여러 개의 사진을 가져온 후 각 사진에 설문투표기능을 업로드하면 여러개 설문조사를 한번에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1. 설문조사 등록하는 방법

(방법1) 인스타그램 내 스토리 접속 > '만들기' 선택 > '질문을 입력하세요' 선택 > 설문 내용 입력

(방법2) 인스타그램 내 스토리 접속 > '일반' 선택 > 직접 촬영하기 또는 앨범에서 가져오기(여러장 가능) > 위로 드래그 > '설문' 선택 > 설문내용 입력

 

 

2. 설문조사 결과보는 방법

인스타그램 내 스토리 접속 > 왼쪽하단 프로필 아이콘 선택

 

 

 

3. 설문조사 참여를 높이기 위한 방법은?

(방법1) 투표결과를 실제 반영하여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직접 참여하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해 줍니다.

 

버거킹의 사례를 소개해 드릴게요. 지난 2018년, 버커킹은 인스타그램 스토리 버거 투표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그 결과 45,000명의 사용자들이 투표에 참여하였으며 5,000명 이상 사용자들이 늘어났습니다.

 

출처: 디자인붐(www.designboom.com)

 

출처: 디자인붐(www.designboom.com)
출처: 디자인붐(www.designboom.com)
출처: 디자인붐(www.designboom.com)
출처: 디자인붐(www.designboom.com)

버거킹에서 진행한 투표 설문 내용은 야채, 치즈, 소스 등 버거의 재료를 투표하는 것인데요. 투표만 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결과를 반영하여 인스타 버거를 한정 기간 출시하였습니다. 이런 캠페인은 고객들이 직접 참여하여 브랜드와 관계성을 더욱 끈끈하게 하는 역할을 해줍니다.

 

 

(방법2) 가볍고 정키한 내용을 투표하며 즐거운 감정을 느끼고, 코믹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합니다.

" 치킨 or 피자? "

" 부먹 or 찍먹? "

" 치킨엔 콜라 or 맥주? "

" 아침형인간 or 올빼미형인간? "

이처럼 가볍지만 가볍지않은, 심각하지만 심각하지않은, 재미있는 투표는 사용자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줍니다. 이런 고민을 같이하고 같이 대화를 하다보면 고객과의 유대감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 단, 기업이나 크리에이터라면 기업과 연관된 내용이 좋고요. 인플루언서라면 그 트렌드에 맞는 내용을 바탕으로해주시면 더 좋습니다.

 

(방법3) 투표 참여자에게 쿠폰이나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투표 참여율이 낮아 걱정이신 분들이라면 추첨 이벤트를 진행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이벤트는 정말 좋은 마케팅 수단이거든요. 투표에 참여한 사용자들을 결과를 볼 수 있으니, 참여한 사용자 중에 추첨을 통해 선물을 드리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해보세요.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유료광고를 진행하지 않으면, 검색반영이나 공유가 되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팔로우가 있는 상태에서 고객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팔로우가 적은 상태에서 설문조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하기를 원하시면, 인스타그램 피드에 투표 이벤트를 한다고 공지를 해준다면 검색반영, 추천반영이 되어, 더 많은 사용자들이 알고 참여하니, 반드시 피드에도 투표 이벤트 공지를 알려주세요.

 

과거에 비해 작은 기업도, 1인 기업도, 이제 막 시작하는 사업자들도 홍보할 수 있는 경로가 많아 기회가 늘 열려있습니다. 특히 인스타그램이라는 매체는 마케팅 기회가 무궁무진하지요. 이번 포스팅에서 배운 투표기능을 활용하여, 원하는 인스타그램 마케팅 성과를 얻기를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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