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마케팅/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스토리 피드 차이점 정리

728x90
반응형

인스타그램에는 2가지 게시물 형태가 있습니다. 스토리와 피드인데요. 인스타그램 스토리가 무엇인지, 피드가 무엇이지 차이점을 명확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란?

인스타그램 스토리 영역에 노출되는 게시물을 의미합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올리면 나를 팔로우한 사람들 또는 내가 특정 사람(친한 사람 또는 사람 지정)을 지정하여 보여줄 수 있습니다. 스토리를 읽은 사람 (열람한 사람)이 누군지 인스타그램 아이디 기록이 남습니다.

24시간이 지나면 스토리에 올린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가 됩니다. 만약에, 스토리에 올린 게시물을 보관하고 싶다면, 설정에서 자동보관으로 활성화시켜주셔야 합니다.

 

자동 보관으로 하고싶으시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SNS마케팅 운영법/인스타그램] - 인스타그램 보관기능 및 보관해제 하는 법

 

 

 

인스타그램 피드(Feed)란?

내 인스타그램 메인에 올리는 게시물을 의미합니다.

메인에 올린 피드는 모든 사람들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메인에 올린 피드는 나를 팔로우한 사람들의 인스타그램 홈에 바로 보여집니다.

만약, 피드를 삭제하거나 보관하지 않는 이상 계속 피드가 남아있고, 노출이 됩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피드 차이점을 알고 마케팅에 활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특히, 인스타그램 스토리에는 열람한 사람 아이디가 남기 때문에, 내 잠재 고객들을 알 수 있어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스타그램 스토리도 광고도 가능하고요. 이런 심화 부분은 앞으로 차근차근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