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마케팅/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스토리 하이라이트 추가하는 방법 2가지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마케팅백과 임효주강사입니다. 인스타그램에는 하이라이트라는 기능이 있는데요. 하이라이트는 공지사항이나 이슈, 이벤트를 알리기 위해 사용하기 좋습니다. 인스타그램 하이라이트는 처음에 자동으로 세팅이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처음에는 하이라이트 추가를 직접해 주셔야 합니다. 아직 인스타그램 하이라이트가 없는 분들은 같이 추가해 보도록 할게요.

 

 

인스타그램 스토리 하이라이트란?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들어가면 상단에 원모양으로 된 컨텐츠를 보신 적이 있을 겁니다. 이 부분을 하이라이트라고 하며, 수정, 삭제도 가능합니다.

 

1. 인스타그램 스토리 하이라이트 추가하는 첫 번째 방법

1) 인스타그램의 내 스토리에 컨텐츠를 업로드 한다.

2) 내가 업로드한 스토리를 클릭한다.

3) 오른쪽 하단에 하이라이트 추가를 클릭한다. 

4)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2. 인스타그램 스토리 하이라이트 추가하는 두 번째 방법

A)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생성된 플러스버튼을 클릭합니다.

B) 스토리에 업로드한 컨텐츠들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C) 하이라이트에 등록하고 싶은 컨텐츠를 클릭하여 공유합니다.

 

 

참고사항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하루에 1개의 컨텐츠만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하루에 2장 이상의 하이라이트를 새로 등록하고 싶으신 분들은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1개 컨텐츠를 업로드할 때 여러장 사진 올리기로 동시에 여러장을 한 번에 업로드하세요. 그리고 프로필에 플러스 버튼을 클릭하여 하이라이트를 따로 등록하시면 됩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의 하이라이트 추가하는 방법을 알았으니, 앞으로는 하이라이트를 마케팅에 활용해 보세요! 그리고 스토리와 피드의 차이점을 알고 싶은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SNS마케팅 운영법/인스타그램] - 인스타그램 스토리 피드 차이점 정리

 

인스타그램 스토리 피드 차이점 정리

인스타그램에는 2가지 게시물 형태가 있습니다. 스토리와 피드인데요. 인스타그램 스토리가 무엇인지, 피드가 무엇이지 차이점을 명확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란? 인스타그램 스토리 영역에..

marketstory24.tistory.com

[SNS마케팅 운영법/인스타그램] - 인스타그램 스토리 라이브, 만들기, 일반 기능 정리

 

인스타그램 스토리 라이브, 만들기, 일반 기능 정리

인스타그램 스토리에는 다양한 기능들이 있어서 활용도가 굉장히 높습니다. 현재 있는 기능은 라이브, 만들기, 일반, 부메랑, 레이아웃, 슈퍼줌, 핸즈프리 총 7가지 기능이 있는데요. 기능이 굉장히 많죠? 지금도..

marketstory24.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