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마케팅/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팔로우 팔로워 팔로잉 뜻과 차이 완벽 정리

728x90
반응형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다보면, 팔로우, 팔로잉, 팔로워, 맞팔 이런 용어들을 접하게 됩니다. 단어가 비슷하고, 한국말도 아니다보니 정확한 의미가 헷갈릴 수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용어를 완벽하고 깔끔하게 정리해 봤습니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용어의 뜻과 차이를 설명했는데요. 혹시 헷갈리는 부분이 있으면 언제든지 댓글로 문의주세요.

 

 

 

인스타그램 팔로우, 팔로워, 팔로잉, 맞팔로우 뜻과 차이점

 

1. 팔로우 (Follow)

내가 그 사람을 따르겠다. 내가 그 사람을 구독하겠다는 의미입니다.

"나 어제 강동원을 팔로우했어!" 이렇게 이야기할 수 있겠지요.

만약에 내가 특정인을 팔로우하면 그 사람이 올린 피드(게시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2. 팔로잉 (Following)

특정인을 팔로우를 하면 버튼이 팔로잉으로 바뀝니다.

이 의미는 내가 이 사람을 팔로우하고있다(Follow+ing) 라는 의미입니다.

"나는 이미 강동원을 팔로잉한 상태야"라고 말할 수 있겠지요.

그래서 사실 팔로우와 팔로잉은 큰 차이가 없이 느껴집니다.

(추가기능)

내가 팔로우하고있는 특정인의 인스타그램 메인에 접속하여 팔로잉 버튼을 누르면 팔로우하고있는 특정인에 대한 설정(친한친구리스트에 추가하기, 알림설정하기, 숨기기)도 할 수 있습니다.

 

3. 팔로워(Follower)

따르는 사람, 팬이라고 합니다. 즉, 나의 팬이 많다는 의미는 나를 팔로워한 사람이 많다는 의미입니다.

"나 팔로워가 100명이야!" 이렇게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4. 맞팔로우

맞팔로우는 서로 팔로우한 상태이다. 라는 의미입니다. 

"나는 강동원과 맞팔로우 상태야" 라는 의미는 나도 강동원을 팔로우하고, 강동원도 나를 팔로우한 상태이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