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마케팅/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계정 추가하는 법과 꿀팁

728x90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스타그램 계정 추가하는 방법과 사용 꿀팁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은 한 개의 핸드폰으로 계정을 5개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디별로 따로 운영하면 주제별로 관리하여 더 효과적으로 브랜딩을 구축 할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내 인스타그램에서 왼쪽 상단 아이디가 적힌 부분을 클릭합니다.

2. 계정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새 계정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4.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5. 총 5개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추가로 만든 계정을 활용하는 꿀팁2가지 

(꿀팁1) 계정이 여러 개일 경우, 계정을 전환하여 사용하는 방법

1. 내 인스타그램에 이동합니다.

2. 왼쪽 상단 아이디 부분을 클릭합니다.

3. 아이디 리스트가 뜹니다. 접속하고 싶은 아이디를 클릭하면 바로 이동합니다.

 

 

 

(꿀팁2) 여러 개 만든 계정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1. 인플루언서 또는 크리에이터라면, 주제별로 컨셉에 맞게 운영할 수 있어 팔로우를 더 늘릴 수 있습니다. 

만약에 내가 여행, 요리에 관해서 운영하고 싶다면 여행+요리를 같이 운영하면 정체성이 없는 채널이 되어, 사용자들에게 호감이나 전문성을 줄 수 없습니다. (컨셉이 없기 때문입니다.) 이는 덜 매력적으로 느껴지게 하지요. 하지만 여행만 업로드하는 채널, 요리만 업로드하는 채널을 운영하면 사용자들에게 특정한 전문 컨셉을 제공할 수 있어서 매력적으로 다가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채널을 잘 운영하는 인플루언서나 크리에이터들을 보면 컨셉별로 채널을 따로 운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 사업자라면, 경쟁사나 벤치마킹할 업체, 인스타그래머를 팔로우하는 계정을 따로 만들어 참고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들은 경쟁사, 벤치마킹할 업체를 참고하는 것이 중요 과정입니다. 만약, 메인 계정으로 팔로우하면 경쟁사에게 내가 팔로우했다는 알람이 뜹니다. 난감한 경우가 생기겠지요. 그래서 계정을 하나 추가로 개설하여 참고할 인스타그래머를 팔로우하는 계정으로 사용하세요. 자주 들여다 보면서 벤치마킹하면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는데 큰 참고가 됩니다.

 

3. 개인 사용자라면, 주제별로 팔로잉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만약, 내가 그림을 좋아하고 인테리어에 관심이 있는 사용자라면, 한 계정에 두 주제를 같이 팔로잉해도 되지만, 팔로잉이 많아지면, 그림 크리에이터와 인테리어 크리에이터가 믹스가 되면 나중에 헷갈리게 되지요. 오늘은 그림 감상을 하고 싶은데 인테리어와 같이 피드가 나오니 골라서 봐야하는 것이죠. 그래서 취미가 다양한 사용자의 경우에는 그림과 인테리어를 따로 관리하여 감상하고 참고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도 주제별로 따로 아이디를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 아이디에 내가 좋아하는 모든 피드를 보는 것 보다 주제별로 나누어서 그 때 그 때 필요할 때 보는 것이 자료를 찾거나, 취미로 보거나 할 때 훨씬 쉽게 찾을 수 있고, 수월하기 때문입니다.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도, 인스타그램 계정을 추가하여 활용도를 높여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