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마케팅/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instagram 프로필 꾸미기 및 수정하기

728x90
반응형

인스타그램에 가입을 하면,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프로필 메인 꾸미기를 하는 것입니다. 프로필에 아이디와 이름을 작성하면 검색 노출이 되고, 회사소개를 작성하고 링크를 작성하면 인스타그램을 통해 유입량을 늘릴 수 있어서 홍보에 매우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인스타그램 프로필을 꾸미고 수정하는 방법은 다른 SNS와 달리 매우 심플한 편이기 때문에 쉽게 익힐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프로필을 꾸미고 수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인스타그램 어플에 접속하여, 오른쪽 하단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맨 오른쪽 하단 아이콘이 내 인스타그램 메인으로 접속하는 버튼입니다. 이 곳을 클릭하고 프로필 수정을 클릭하세요.

 

2. 프로필 수정을 클릭합니다.

 

(1) Name

별명 또는 이름 또는 브랜드명을 작성하는 곳입니다. 만약에 검색키워드도 같이 작성해 주시면 사용자들이 검색할 때 내 인스타그램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신생기업, 아직 소비자들이 모르는 브랜드일 경우에 초반에는 브랜드명과 검색키워드를 같이 작성하는 것도 마케팅적으로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예: 미미네옷장 여성원피스추천) <- 이런식으로 브랜드이름과 검색키워드를 같이 작성하면 인스타그램 사용자가 여성원피스추천을 검색 했을 때 내 인스타그램이 노출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2) Username

인스타그램에서 사용할 아이디를 작성하는 곳입니다. 영어로만 작성가능하며, 중복시 등록되지 않습니다. 다른 sns가 있다면 같은 아이디로 사용하는 것이 고객들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아이디는 언제든지 수정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인스타그램 아이디를 기반으로 내 인스타그램 주소가 자동으로 생성이 됩니다.

(예: http://www.instagram.com/인스타그램아이디)

 

(3) Website

주요 쇼핑몰이나 홈페이지 블로그가 있다면 링크를 작성하세요. 자동으로 링크가 걸려서 메인에 등록이 됩니다. 인스타그램을 본 사용자들이 링크를 타고 들어와서 제품을 더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http:// 를 앞단에 작성 후 주소를 기재하시면 더 안정적으로 접속이 됩니다.

 

(4) Bio

회사소개나 내 소개를 작성하는 곳입니다.

 

(5) 프로필 사진 변경

내가 촬영한 사진을 프로필 이미지로 등록하는 곳입니다.

 

인스타그램은 모바일 기반이라 작은 화면에서도 쉽게 할 수 있도록 제작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직관적이고 매우 심플합니다. 인스타그램 프로필 꾸미기 및 수정하기를 통해서 내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소개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