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정보/소상공인을 위한 정보

국내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추천 4선

728x90
반응형

지난 포스팅에서는 크라우드 뜻과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크라우드 뜻과 종류는? )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내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중에 리워드형, 후원형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소비자 ( 투자자 ) 는  흔하지 않은 아이디어 제품을 많이 만날 수 있어서 좋고요. 창업자들은 자금 걱정없이 여러가지 시도해 볼 수 있어서 참 좋은 것 같습니다. 국내에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가 더 활성화 되길 바랍니다. 

 

1. 와디즈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사이트는 4가지 사이트 중에서 가장 트렌디하고 상업적인 펀딩 사이트입니다. 그리고 리워드형과 투자형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는 곳이고요. 리워드형 경우에는 기술부분, 패션뷰티부분, 스포츠 등 스타트업이 시도하는 트렌디한 아이디어 상품과 IT상품들이 많습니다.

(https://www.wadiz.kr/)

 

 

2. 오마이컴퍼니

오마이컴퍼니 국내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는 2011년에 시작하여 9년차로 탄탄한 회사입니다. 그리고 사회적 기업으로 인정받은 신뢰가 높고 사회적 책임까지 다하는 기업입니다. 지역 농산물을 사용한 제품을 런칭하여 국내 농산업을 지지하기도 하고, 사회적 약자를 돕는 교육이나 제품도 볼 수 있습니다. 봉사에만 치우친 것이 아닌 제품력을 기본으로 사회적 책임까지 하는 펀딩 사이트입니다. 혹시 지역 농산물이나 사회를 돕는 선순환이 일어나는 제품, 서비스라면 오마이컴퍼니를 추천드립니다. 

(https://www.ohmycompany.com/)

 

 

 

3. 텀블벅

텀블벅은 많이 들어보셨을것입니다. 유명한 국내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국내 리워드 펀딩 사상 최대 후원금 기록을 경신한 곳이지요. 텀블벅은 문화 예술 분야에 집중하고 있으며 창작자의 신념과 취향을 존중하는 곳입니다.  텀블벅에 펀딩 제품을 보면 예술감각이 매우 뛰어난 제품을 많이 접할 수 있습니다.  예술가, 공방을 운영한다면 인테리어 제품 등을 제작한다면 텀블벅을 추천합니다. 

(https://tumblbug.com/)

 

4. 키다리펀딩

키다리펀딩도 문화예술을 후원하는 곳입니다. 텀블벅과 달리 영화, 다큐멘터리, 출판, 연극, 공연 제작을 위한 후원 사이트인데요. 이런 펀딩사이트도 활성화 된다면 국내 영화, 공연들이 더욱 풍성한 주제로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문화 예술인들이 공연을 준비하고자 하는데 자금이 없다면 키다리펀딩을 추천합니다. 

(http://www.keedari.com/)

 

제가 소개드린 국내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추천 4선은 각각 다른 분야에서 강점이 있는 펀딩 사이트 회사입니다. 스타트업, 1인기업, 창업자들은 각 사이트를 둘러보고 자신에게 잘 맞는 사이트에서 펀딩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투자자들은 이러한 스타트업에 투자하여 새로운 아이디어 제품들이 계속해서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응원하고, 더불어 수익도 얻는 일석이조의 기쁨을 누리길 바랍니다. 


 

 

대출말고 투자받자! 크라우드 펀딩 뜻과 종류 4

처음 사업을 시작할 때, 좋은 아이디어는 있지만 자금이 부족할 때가 있습니다. 게다가 여러 곳을 수소문해도 사업 자금을 마련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분들에게 추천하는 투자 방식이 있습니다. 많은..

marketstory24.tistory.com

 

 

쉬운 동영상 무료 편집 프로그램 PC버전 3가지

안녕하세요! 마케팅백과 임효주강사입니다. 동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하여 콘텐츠로 홍보하는 것은 필수가 되었습니다. 과거에 비해서 동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는 시간도 점점 증가하고 있고요. 동영상 검색량도 상..

marketstory24.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