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쇼핑몰 꿀팁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적립금, 포인트 정산은 어떻게?

728x90
반응형

 

2020년 11월 12일에 작성된 글입니다.

스마트스토어가 업그레이되거나 정책이 바뀌면 다를 수 있습니다.

혹시 다른 점을 발견하신 경우, 댓글 남겨주시면 수정할게요! 

 

 

< 판매자 부담금이 없는 스마트스토어 적립금, 포인트 >

 

1. 네이버가 고객에게 기본으로 제공하는 적립금, 포인트는 판매자 부담금이 없습니다.

1)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제품을 등록하면 자동으로 붙는 적립금 : 결제금액의 1%

2) 구매확정 후 텍스트 리뷰 작성 시 50원

3) 구매확정 후 포토/동영상 리뷰 작성 시 150원 

4) 한달사용 후 텍스트 리뷰 작성 시 50원

5) 한달사용 후 포토/동영상 리뷰 작성 시 150원 

 

2. 네이버가 고객에게 추가 제공하는 적립금, 포인트는 판매자 부담금이 없습니다.

1) 네이버멤버십 추가 4% 

2) 네이버 충전포인트로 결제시 추가 2%

3) 고객 MY 단골 스토어에서 결제시 추가 2% 

 

 

 

< 판매자 부담금이 있는 스마트스토어 적립금, 포인트>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스토어 적립금, 포인트는 판매자가 100% 부담하는 것입니다. 

 

1. 고객 혜택 관리 > 혜택 등록에서 직접 등록한 혜택

첫구매고객, 재구매고객, 스토어찜, 소식받기, 타겟팅 설정하여 혜택 지급하기 

 

 

2. 상품 등록 > 구매/혜택 조건 

복수 구매 할인, 상품 구매 할인, 상품 리뷰 할인, 무이자할부 이벤트 진행 시 발생 수수료 

 

판매자가 부담하는 스토어 적립금과 포인트는 언제, 어떤 방식으로 정산되나요? 

1. 구매 확정일로 1영업일 째 되는 날 차감 정산

구매확정, 반품확정, 교환완료되는 시점으로부터 1영업 째 되는 날 적립금과 포인트가 차감된 상태로 정산됩니다. 

 

2. 구매 확정 후 리뷰 작성하면 

마이너스 정산이 발생되고, 다음 정산 때 차감되거나

충전금이 있을 시에는 충전금에서 차감됩니다.

 

3. 적립금과 포인트 차감 정산은 어디서 볼 수 있나요?

1) 정산 관리 > 정산 내역 상세 > 혜택 정산

2) 정산 관리 > 충전금 관리 > 내역 조회 

 

 

이 포스팅을 통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포인트, 적립금 정산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