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마케팅/페이스북

페이스북 페이지 개인 광고와 비즈니스 관리자 광고 차이

728x90
반응형

페이스북은 개인 계정과 페이지 계정으로 나뉩니다. 그리고 페이스북 페이지 계정에서 개인 광고와 비즈니스 관리자 광고로 또 나눠집니다. 즉, 페이스북은 아래와 같은 구조로 되어 있는 셈입니다.

 

▼페이스북 개인, 그룹, 페이지 차이점은 아래 포스팅 클릭▼

 

페이스북 개인 계정, 그룹, 페이지 차이

페이스북에는 개인 계정, 그룹 계정, 페이지 계정 총 3가지의 계정으로 구분됩니다. 같은 페이스북 내에 있는 기능들이지만 역할과 목적이 다르기 때문에 내가 어떤 목적인지에 따라서 선택하여 사용하시면 원하는..

marketstory24.tistory.com


수업 때, 많이 받는 질문 중의 하나가 페이스북 페이지 내에서 개인에서 광고를 진행하는 것과 비즈니스 관리자에서 광고를 진행하는 것의 차이에 대해서 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둘의 차이점과 장단점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광고센터에서 광고를 빠르고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심플하고 빠르게 광고를 진행하고 보고 받을 수 있는 개인 광고 관리자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 후, 개인 관리자로 광고를 하려면 따로 신청할 필요없이 '광고 센터'탭에 들어가면 됩니다. '광고만들기'를 클릭하여 원하는 광고를 만들거나, 이미 업로드한 게시물에 광고하기를 클릭하여 일정, 비용을 정하고 광고하시면 됩니다. 광고 진행 후, 보고서도 '광고 센터'에서 바로 볼 수 있습니다. 노출 수, 반응, 클릭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비즈니스 관리자 메인화면
광고를 디테일하게 진행할 수 있으나, 복잡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2. 고급 기능이 많은 광고 진행 및 맞춤 보고서는 비즈니스 광고 관리자

페이스북 비즈니스 관리자를 사용하려면 가입을 해야합니다. (https://business.facebook.com/) 여기서 가입을 하고 사용해 주세요. 가입을 하면 비즈니스 광고 계정이 부여가 되고, 운영하는 페이지와 연동이 됩니다.

광고를 디테일하게 진행을 할 수 있으며, 통계 보고서도 내가 원하는 차트로 정리하여 볼 수 있어서 잘 배워두면 광고를 관리하기 수월합니다. 

 


 

3. 카탈로그 관리자로 샵을 광고할 수 있는 비즈니스 광고 관리자

페이스북 비즈니스 카탈로그 관리자란, 광고할 제품의 이미지, 가격, 설명에 대한 정보 리스트 그룹을 만드는 것을 말합니다. 카탈로그를 만들면 다이내믹 광고, 인스타그램 제품 태그하여 페이스북에 연동, 컬렉션 광고가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은 사용하다보면 제품 콜렉션이 슬라이드로 전시된 광고를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이 광고는 개인 관리자에서는 진행할 수 없고, 비즈니스 광고 관리자에서만 신청하고 광고할 수 있습니다. 


4. 파트너에게 권한 부여할 수 있는 비즈니스 관리자

기업일 경우, 페이스북 운영자 직원이 따로 있거나 광고대행사에 위임하기도 합니다. 만약에 개인 관리자를 위임하면 내 계정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려주어야해서 내 계정에 있는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즈니스 관리자에서 관리 권한을 부여하면 페이지 광고를 진행하고, 페이지만 관리할 수 있는 권한만 갖게되어 개인 정보 유출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기업에서 직원을 고용하여 페이지를 운영하고 광고를 진행할 경우에는 비즈니스 관리자로 사용해야합니다. (비즈니스 설정에서 파트너를 추가하면 됩니다)


5. 정리

만약에 페이스북 페이지를 혼자 운영하고, 업로드하는 컨텐츠만 광고하고 싶다면 개인으로 진행하시는 것이 훨씬 간편하고 쉽습니다. 기업을 운영하면서 직원이나 광고대행사에 광고 권한을 부여해야 한다면 비즈니스 관리자로 운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직원은 퇴사할 수 있고, 광고대행사는 교체할 수 있으니까요.)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든 후에는 개인으로 진행해야 할지 비즈니스 관리자로 진행해야 할지 결정하시고, 페이스북에서 원하시는 광고 마케팅 성과를 얻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