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마케팅/페이스북

페이스북 페이지 '팔로우'와 '좋아요'의 차이점

728x90
반응형

페이스북 페이지에는 '팔로우'와 '좋아요'라는 두가지 버튼이 있습니다. 고객이라면 어떤 버튼을 눌러야 하는지, 사업자라면 고객이 어떤 버튼을 눌러야 사업자에게 좋은지 이 두 버튼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페이스북 페이지 '팔로우'를 누르면?

페이스북 페이지에 팔로우를 누른다는 것은 게시물을 구독하겠다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뉴스피드(메인) 에 페이지의 게시물이 업데이트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게시물과 관련된 뉴스피드, 알림을 설정할 수도 있는데요. 뉴스피드를 먼저 볼 것인지, 게시물 알람을 받을지 등에 관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를 누르면?

좋아요는 친구추가를 하겠다는 의미입니다. 좋아요를 누르면 자동으로 팔로우도 같이 눌러집니다. 팔로우를 따로 누를 필요가 없지요. 그리고 좋아요를 누르면 내가 좋아하는 페이지 리스트에 자동으로 저장이 됩니다. 페이지가 새로운 게시물을 업로드 하지 않더라고 '좋아요한 페이지 리스트'에서 페이지를 바로 찾아 들어갈 수 있습니다. 팔로우만 누르는 것보다 훨씬 가까운 관계입니다.

 

 

정리를 하자면,

상대방이 팔로우만 누른다면 팔로우 수만 증가합니다.

고객이 좋아요를 누른다면 좋아요와 팔로수 수가 같이 증가합니다. 그리고 고객이 좋아하는 페이지 리스트에도 등록이 되어, 게시물이 업데이트 되지 않더라도 쉽고 빠르게 페이지를 찾아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좋아요를 누르는 것이 고객과의 연결성을 끈끈하게 하는데 더 좋습니다.

 

결과적으로 사업자혹은 마케터들은 고객들에게 좋아요를 눌러달라고 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만약 고객입장이라면 더 친한 브랜드라면 좋아요를, 그냥 게시물만 받아보겠다면 팔로우를 누르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