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마케팅/유튜브

유튜브 아동용 채널로 설정하면 제한되는 것은?

728x90
반응형

유튜브는 아동을 보호하는 차원에서 시청자층이 아동인지 유무를 반드시 체크해야하는 조항과 설정을 도입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아동용으로 시청자층 설정하기▼

[SNS마케팅 운영법/유튜브] - 유튜브 아동용 컨텐츠 기준과 설정하는 방법


 

아동용 콘텐츠를 제작하고, 아동용으로 설정을 하면, 온라인 개인정보 보호법에 의하여 아동용일 경우에는 아동용 개인 맞춤 광고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1. 유튜브 동영상 또는 실시간 스트리밍 영상을 아동용으로 설정하면 제한되는 것

1) 개인 맞춤 광고 

2) 기부 버튼

3) 유튜브 부가기능 (댓글, 채널 워터마크 브랜딩, 카드, 최종화면, 영상 업로드 알림기능, 재생목록에 저장, 채널 멤버쉽 가입)

4) 실시간 채팅, 실시간 채팅 중 기부

5) 소형 플레이어에서 재생

 

 

2. 유튜브 채널 자체를 아동용으로 설정하면 제한되는 것

위 5개 포함

6) 스토리 기능

7) 커뮤니티 기능

 

유튜브의 가장 큰 수익모델은 광고와 기부인데요. 아동용으로 컨텐츠를 제작할 경우, 개인 맞춤 광고와 기부버튼을 설정할 수 없어서 유튜브 자체에서 거의 수익을 얻을 수 없습니다. 대신 외부 강의나 축제, 행사, 이벤트, 도서 발간, 커리어 축적 등을 통해서 다른 부분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가 있겠지요. 

 

아동을 타겟으로 유튜브를 운영할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유튜브를 수익의 주목적으로 활용하기보다는 서브목적으로 활용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참고: https://support.google.com/youtube/answer/952765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