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잘 팔리는 브랜드의 비밀/컬러마케팅의 비밀

컬러마케팅 사례(1편) : 빨강(Red)의 의미와 소비자 구매 심리에 미치는 영향

728x90
반응형

컬러마케팅 사례(1편) : 빨강(Red) 의미와 소비자 구매 심리에 미치는 영향

 

컬러 마케팅이란, 브랜드와 제품에 컬러를 사용하여 판매 촉진을 돕는 방법입니다. 컬러마케팅이 무엇인지, 왜 중요한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2018/03/06 - [잘 팔리는 브랜드의 비밀/컬러마케팅의 비밀] - 판매 쑥쑥! 컬러마케팅, 2018년 팬톤 봄 컬러트렌드는?

 

컬러를 적용할 때 무작정 예쁜색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판매할 제품(브랜드) 이미지와 컬러 이미지(의미)를 적절하게 매치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포스팅을 시작으로, 총 13가지 컬러 의미와 사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빨강(Red) 식욕, 자극적, 열정, 에너지, 시선집중

 

식욕

빨간색은 매콤한 음식을 떠올리게 하여 입맛을 돋우고, 식욕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자극적/열정/에너지/승리

빨간색은 자율신경계를 흥분시켜 심장 박동수와 혈압을 높이고, 신진대사를 촉진시킵니다. 이러한 신체변화로 인해 강하고 흥분을 조장시키는 색상으로 느껴집니다. 따라서 '열정''승리'같은 강한 에너지와 '섹시함'처럼 자극적인 면을 표현하기에 적합합니다.   

시선집중

기억에 오래남고, 시선을 집중시키는 효과가 있어 강조하고 싶은 곳에 부분적으로 적용하면 효과적입니다

해외 문화

중국에서는 인기, 혼인, 돈, 행운을 의미하는 색상이라, 중국인들이 좋아하는 색상입니다.

기타

시간이 빨리 흐르는 것처럼 느껴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고객 회전율이 높아야하는 패스트푸드점에서 붉은색으로 공간을 꾸밉니다.

반면, 피를 상징하는 색상이기도 해서 위협적인 이미지와 함께 적용하면 폭력, 공격, 잔인함, 공포, 금지, 경고, 긴급, 위험, 위협처럼 부정적인 감정을 더 극대화시킵니다.

 

 

빨강(Red)을 적용한 컬러마케팅 사례

 

컬러마케팅 사례 빨강 의미 상징 소비자 구매 심리에 미치는 영향

 

 

식욕

롯데리아, 맥도날드, KFC, 아웃백, 코카콜라, 캘로그, 오뚜기, 신라면, 반찬가게, 매운음식점

자극적/열정/에너지/승리

페라리, 노스페이스, K2, CGV, 레고, 롯데로고, LG, 기아자동차, 박카스, BC카드

시선집중

루부탱 구두(밑창), 이벤트 페이지에 강조할 부분

 

 

마케팅백과 임효주강사

 

SNS마케팅/ 컨텐츠마케팅/ 동영상마케팅/ 검색엔진최적화

온라인쇼핑몰/ 스마트폰 제품사진촬영법/ 카피작성법

브랜딩/ 컬러마케팅/ NCS마케팅직무강의/ 창업컨설팅

 

티스토리 http://marketstory24.tistory.com/

네이버블로그 http://blog.naver.com/marketstory24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j2Ym9Mgxi-1OgvNFhSC5HQ

 

문의 marketstory24@naver.com

카톡 gywn2gh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