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디자인

사진에 텍스트 추가 스마트폰 어플에 폰트 설치하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마케팅백과 임효주강사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제가 가장 추천하는 사진에 글씨 넣기 어플 2가지를 추천해 드렸습니다. 

 

'사진에 텍스트 추가' 어플

[웹디자인] - 사진에 글씨 쓰기 어플 추천 (1)

 

'글그램' 어플

[웹디자인] - 사진에 글씨넣는 어플 추천 및 사용방법 (2)

 

이 두가지 모두 훌륭한 어플인데요. 글그램에는 자체로 제공한는 한글 폰트가 상대적으로 많은데, 사진에 텍스트 추가 어플에는 자체로 제공하는 한글 폰트가 별로 없습니다. 하지만 좋은 점은 직접 폰트를 추가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사진에 텍스트 추가 어플에 폰트를 추가로 설치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1. 스마트폰에서 바로 설치하기

한글폰트

(1) 무료 폰트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무료 폰트 사이트는 제 블로그 유용한 소스에 많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저는 눈누 폰트에 접속하였습니다. 

 

(2) 원하는 폰트를 고르고 TTF파일이나 TTF가 들어있는 ZIP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 위치는 반드시 내장메모리 다운로드에 설치하세요. 외장메모리에 설치하시면 안됩니다. 

( 한글폰트 경우, 스마트폰에서 설치가 제공되지 않는 폰트도 있는데요. 아래에 컴퓨터로 하는 방법을 참고해 주세요 ) 

 

(3) 다운이 완료된 파일을 열면 위처럼 사용할 애플리케이션이 뜹니다. 나의 폰트를 클릭합니다.  (참고로 폰트 파일은 내파일 > 다운로드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 

 

(4) 폰트가 성곡적으로 설치되었다는 화면이 나오면 완료를 클릭합니다.

 

(5) 사진에 텍스트 추가 어플에 나의 폰트를 클릭해보면 폰트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펠링으로 나와서 헷갈릴 수 있으나, 한글 폰트로 사용가능합니다.

 

영문폰트

영문폰트는 상업 무료 폰트 사이트로 추천합니다.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은 위 내용과 동일합니다.

 

2. 컴퓨터로 설치하기 

(1) 먼저 TTF폰트 파일을 준비합니다.

(2) 스마트폰을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3) 컴퓨터 > 스마트폰 > 내장메모리 > Font ( Font가 없으면 새파일을 생성하셔도 됩니다 )

(4) TTF폰트를 복사합니다. 

(5) 스마트폰 > 사진에 텍스트 추가 어플 > 나의  폰트 > + 버튼 클릭 > 검색 > 폰트 설치  

 

이렇게 하면 '사진에 텍스트 추가' 어플에 다양한 한글 폰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폰트체가 다양하고 예쁘면 디자인의 퀄리티가 높아지니 참고해서 사용해 보세요. 단, 상업용 무료 폰트 유무도 꼭 확인해서 사용하세요. 

 


[웹디자인] - 사진에 글씨 쓰기 어플 추천 (1)

 

사진에 글씨 쓰기 어플 추천 (1)

안녕하세요! 마케팅백과 임효주강사입니다. 스마트폰 어플을 검색해 보면 사진 보정, 사진 필터 어플은 많은데 사진에 글씨 쓰기 어플을 찾기가 힘듭니다. ( 특히 한국어 폰트가 지원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

marketstory24.tistory.com

[웹디자인] - 사진 배경 지우기 스마트폰 어플로 가능해요

 

사진 배경 지우기 스마트폰 어플로 가능해요

안녕하세요 마케팅백과 임효주강사입니다. 사진 배경 제거하는 사이트를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마트폰으로 사진 배경을 지우는 어플을 소개할까합니다. 컴퓨터로 배경을 지울 때는 마우스를..

marketstory24.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