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정보/마케팅관련 도서추천

창업초보자를 위한 마케팅 도서 추천 Best3

728x90
반응형

창업초보자를 위한 마케팅 도서 추천 Best3

예비 창업자, 초보 창업자가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하기 전에 익혀두면 좋은 마케팅 기본서를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판매율이 낮아 고민하는 소상공인들도 읽어보시면 판매가 저조한 이유를 파악하고 해결방법을 찾을 수 있는 것입니다.

여기에서 제가 추천드리는 도서는 한 번 읽고 끝나는 도서가 아니라 여러번 읽고, 또 읽으면서 도서의 내용을 머릿 속에 완전히 넣으시길 권고드립니다. 읽어보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 것이니, 꼭! 읽어보세요.

 

 

 

1. 설득의 심리학 시리즈 1,2,3(총3권, 로버트 치알다니)

 

 

제품을 판매하는 과정에 필요한 요소 중에 한가지를 꼽자면, 소비자에게 우리 제품이 이런이런 부분이 좋다는 것을 제대로 전달하는 것입니다. 이를 한 단어로 '설득'이라고 말하지요. 내가 아무리 컨셉을 근사하게 잡고, 전문성을 가지고 있다고 한들 그것이 소비자에게 잘 전달되지 않았다면, 소비자가 무지해서 몰라준 것이 아니라, 내가 잘 못 전달하고, 잘 못 설득했기 때문입니다.

 

저도 이 도서는 10년 전에 읽었었는데(벌써 10년 전이네요) 지금까지도 소비자를 설득하는 기술에 대해 도움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설득의 심리학 1,2,3 시리즈를 읽어보시면 판매를 위한 설득의 기술를 습득할 수 있을 것입니다.

 

 

2. 돈되는 마케팅 

 

 

 

 

시중에 있는 마케팅의 도서는 대부분 대기업, 큰기업을 위한 거시적인 내용을 다룬 마케팅도서가 많습니다. 비용적인면이나, 인력적인면에서 작은 기업, 1인 기업에게 즉각 적용하기가 힘든 부분이 있지요. 

그런데 돈되는 마케팅은 작은기업들, 1인기업들에게 지금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마케팅을 다루고 있습니다. 하나씩 따라서 적용해보면, 브랜드적인 부분인나, 소비자와의 소통, 판매부분에서 훌륭한 성과를 이끌 수 있을 것입니다.

 

 

 

 

3. 마켓4.0 (필립 코틀러) 

 

마케팅 도서 필립코틀러

 

 

광고 마케팅 분야의 거장으로 알려져있는 필립 코틀러가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해 변화하는 시장에서 어떻게 마케팅으로 대응해야하는 지 설명한 도서입니다. 거시적인 시장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어, 시장을 좀 더 넓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 도서를 통해 온라인/모바일 세계가 어떻게 변화가 되고 있는지 넓은 시야로 생각해 보세요

 

 

 

 

 

 

 

 

 

 

 

 

 

 

 

반응형